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 Story

SYNO LIFE

필터와 여과기술로 인류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꿈, 그 기록하고 싶은 순간을 담아냅니다.


News & Story

더 안전하고 더 건강한 일상을 위한 시노텍스 이야기..

게시판 상세
제목 시노펙스, 첨단기술 적용 “앱솔루트 MB” 개발
작성자 SYNOTEX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8-21 00:44: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20

-    머리카락 두께 1,000분의 1, 100나노 기공사이즈 

-    반도체 공정, 제약, 식음료, 의약품, 바이오 산업분야 수입소재 대체

-    2차 전지용 멤브레인 필터 소재 기술 적용 


시노펙스가 일본에서 수입되고 있는 고성능 액체((Liquid) 필터용 폴리프로필렌(PP) MB 소재 국산화에 성공, “앱솔루트 MB”라는 브랜드로 출시한다. 


시노펙스는 이번 “앱솔루트 MB”에 자체 개발한 미세공정 기술을 적용하여 머리카락 두께의 약 1,000분의 1인 100나노 크기의 기공 사이즈를 구현하는데 성공, 완벽함을 의미하는 “앱솔루트”라는 단어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멜트브로운(Melt Brown) 방식을 적용한 시노펙스 “앱솔루트 MB”는 반도체, 제약, 바이오, 의료 산업의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고가의 수입 필터 소재를 대체 하여 사용될 전망이다. 


특히, 시노펙스는 이번 “앱솔루트 MB”에 2차전지용 멤브레인에 적용된 △트윈스크류(Twin Screw) 기술을 적용했으며, 공기(Air)용 “앱솔루트 MB”는 △ 원스텝(One-Step) 하이드로 차징 기술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시노펙스는 이번에 출시한 “앱솔루트 MB”는 국내 MB 필터의 기술을 한 차원 높인 것으로 그 동안 일본 등 해외에서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반도체 CMP 정제용 필터 소재의 국산화를 비롯하여 △ 식음료, △ 제약 및 바이오, △ 차세대 차량용 공기정화 시스템 △코로나 19 의료용 등 폭넓은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반도체 CMP 슬러리 정제용 고성능 MB 필터 소재는 정부가 일본의 핵심소재 전략 물자화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국산화 대상 품목이며, 산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지정 업체로 시노펙스가 국산화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시노펙스 노시갑 부사장은 “폴리프로필렌(PP) 소재에 멜트브로운(Melt Brown) 방식으로 개발한 ‘앱솔루트 MB’는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양압공조 시스템, 항온 시스템 등 최첨단 공장에서 생산 된다.”며 “현재 공급이 부족한 액체(Liquid) 필터용 시장에 고품질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MB원단의 시장규모는 코로나19에 따른 마스크 수요와 공기오염에 따른 각종 정화시스템, 액체여과용 필터 수요증가에 따라 올해 약 1조원대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첨부파일 210820_2.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